HOW TO USE

트래블러스노트는 식물성 타닌을 사용하여 무두질한 소가죽과 고무밴드에 부착된 주석으로 구성된 심플한 노트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식물성 타닌으로 무두질한 가죽은 주름과 흠집을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가공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환경 친화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름답게 변하는 진정한 매력이 있습니다.
노트의 가죽은 식물성 타닌으로 무두질한 가죽에 오일을 스며들게 하였기에 가죽 자체가 부드러우며, 천연가죽의 느낌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마음으로 최소한의 공정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커버에 약간의 작은 흠집이나 주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사용할수록 색상이 조금씩 진해지면서 흠집이 잘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가죽 염색 또한 천연염색 가공을 거치고 있어 젖은 상태 또는 마찰로 인해 이염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나 땀으로 가죽이 젖으면 옷이나 가방에 이염될 수 있으므로 사용시 주의하십시오.
젖었을 경우, 부드럽고 마른 천을 사용하여 스며들은 물을 흡수하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말리십시오. 물, 벤젠 및 시너를 사용하지 마시고 보관할 때는 가죽에 묻은 습기, 먼지 및 땀이 있는지 확인한 후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다른 가죽 제품 및 비닐 제품과 밀착시켜 보관하면 이염이나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래블러스노트의 고무밴드 강도는 매듭 위치를 바꾸어 원하는 길이로 조절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죽 손질하기

개봉시 가죽 표면에 하얀 가루같은 물질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가죽에 스며들은 오일이 기온 변화로 인해 하얗게 보이는 것입니다. 드라이기 등으로 따뜻하게 해주거나 천이나 마른 티슈로 닦아주면 없어집니다.
오일의 휘발성 냄새가 신경이 쓰이신다면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며칠간 말려보세요. 냄새가 어느정도 제거됩니다.



하얗게 보이는 오일은 사용하면서 가죽에 스며들며 사라지지만, 걱정이 되신다면 가볍게 티슈로 닦거나 드라이기 등의 열로 따뜻하게 해주면 사라집니다.



특별히 관리하지 않아도 쓰면 쓸수록 그 매력이 더해지는 트래블러스노트입니다만, 스크래치나 가죽 건조가 걱정되시는 분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죽전용 크림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가죽의 색이 깊어지고 광택이 나면서 스크래치 등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가죽전용 크림을 사용하시기 전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에서 테스트 해보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색이 어둡게 변화한 부분이 가죽전용 크림을 바른 부분입니다.



사진은 5년정도 사용하고 있는 트래블러스노트입니다.
사용방법이나 환경에 따라 가죽의 표정이나 질감이 바뀌는 것이 트래블러스노트 가죽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노트로서 오래동안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